Re..os메모리가 90메가가 넘네여...
박노훈
0
777
2005.01.14 02:38
Agax, Virex 둘 모두 바이러스를 검사하여 치료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Virex는 일부 666 바이러스의 변종을 제대로 잡지 못하므로 먼저 Agax를 돌려 변종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다면 이를 먼저 치료하는 것이 좋기에 Agax를 먼저 실행하실 것을 권한 것입니다.
그리고나서 Virex를 돌리는 것은 바이러스의 종류가 여럿 있기에 혹시 있을지 모를 다른 바이러스를 찾아 치료를 하기 위함이구요.
이 두 프로그램 모두 바이러스 치료 프로그램이지만 검사 과정에서 손상된 파일도 찾아줍니다.
... may be infected but not diagnostic... 등과 같이 나오는 메시지는 해당 파일이 손상되었음을 알리는 문구로 보시면 됩니다.
이런 손상된 파일은 버려주시는 것이 좋으며 시스템에 꼭 필요한 파일이라면 재설치를 해주셔야겠지요.
서체의 수를 줄여도 증상이 동일하다면, 어쩌면 손상된 서체가 설치되어 있어 그러할 지도 모르겠네요.
이런 경우에는 노턴디스크닥터를 실행하여 하드디스크의 점검 및 치료를 하는 것이 좋으며, 그냥 간단하게 서체에 대하여 점검을 해보시려면 아래와 같이 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 바탕화면에 '새로운 폴더'를 만듭니다.
- 한글 시스템 --> 자형 폴더를 엽니다.
- 자형 폴더에 있는 전체 서체를 선택(Command+A)을 하신 후에 Option키를 누른 상태로 데스크탑에 만들어 놓은 '새로운 폴더'로 복사를 해봅니다.
- 이 과정 중에 손상된 서체가 있다면 파일의 문제로 복사를 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올 것이며 해당 서체를 버려주셔야 할 것입니다.
그럼 손상된 서체가 있는지를 좀 더 점검을 해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한글 시스템의 재설치 등과 같은 후속 조치를 고려해보셔야 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