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방금 가입한 회원이랍니다~~
우선 이런 질문 부터 드려서 죄송 합니다..
제가 곧 개인 작품 촬영을 들어 갑니다..
카메라는 dvx100a...24pa로 촬영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프로그래시브를 지원하는 파이널 컷 프로가 편집엔 제격이기에..
게다가 다룰줄도 모르고...만져보지도 못해서..이렇게 유져를 찾습니다..
fcp4에 대해서 이것 저것 알고싶어서 고생 끝에 토마토를 알게되었네요..
여러분들과 친해지고 싶네요...
우선 저는 영화에 몸을 담궈버린 상태라...24프레임에 대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도움이 되겠다 싶으시면...연락기다릴게요..
mdhgood@hotmail.com
mdhgood@hanmail.net 입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맥 컴을 사고 싶은데..워낙 고가라..마음 뿐이랍니다..
누구게 07/12[12:08]
제가 지금까지 온라인에서 보아 온 바에 따르면, 설령 피씨가 훨씬 비싸더라도 한국의 사용자들은 파이널 컷 프로는 어떻게든 피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유는 잘 모릅니다. 다른 나라들에서 파이널 컷 프로가 성공한 근본적인 이유는 가격파괴였거든요. 한국에서는 가격파괴가 통하지 않는다는... 어쨌든 24pa 때문이라면 반드시 파이널 컷 프로를 써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단지 렌더 엔진 품질 차이가 아니라 전반적으로 아직 프리미어 프로는 파이널 컷 프로와 거리가 있지만, 프리미어에서는 일취월장했습니다. 심지어 프리미어 프로가 프리미어의 최신 버전인 줄 아시는 분 조차 있는데요, 프리미어 프로는 프리미어의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프리미어는 이제 단종됐고, 더 이상 개발되지 않습니다. 프리미어 프로는 새 프로그램입니다. 프리미어 프로의 최신 버전은 24pa를 지원합니다. 이미 말씀드린 대로 한국에서는 가격파괴가 통하지 않고 윈도우즈 플랫폼에 대한 집착이 유난하기 때문인지 프리미어의 인기가 하늘을 찔렀습니다. 프리미어 프로는 역시 많이 사용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파이널 컷 프로에 댈 바는 아닙니다. 파이널 컷 프로는 한국에 사용자가 너무 적어서 변변한 온라인 사용자 그룹 하나 없습니다. 이에 비해 프리미어/프리미어 프로 온라인 사용자 그룹은 훨씬 큽니다. 이것도 아마 파이널 컷 프로 사용을 꺼리게 만드는 요소일 겁니다. 혹시 파이널 컷 프로 사용자 그룹을 찾는다면 한국어 기반 포럼은 포기하시고 영어 기반 포럼을 이용하세요. 한국의 프리미어 사용자 그룹과도 비교가 안 되는 방대한 규모의 사용자 그룹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http://www.creativecow.net/ 의 많은 포럼들이 파이널 컷 프로 관련 포럼들입니다. 어차피 파이널 컷 프로 관련 자료는 영어로 된 것을 피하면 거의 없다고 봐도 좋습니다.
누구게 07/12[12:11]
요약: 파이널 컷 프로 사용자 그룹을 찾으시면 영어권 포럼에 가셔야 하고, 한국어 기반 정보를 원하시면 24pa를 지원하게 된 프리미어 프로 1.5를 권합니다.
우슈쿠뵈하 (
) 07/12[12:22]
그렇다면요....
우슈쿠뵈하 (
) 07/12[12:23]
감사합니다~~^^*
sl 07/12[14:39]
여기도 누구게 꼭빠지지 않고 끼어드네, 웃겨서 푼수가 따로 없어
누구게 07/13[08:36]
ㅎ ㅎ ... sl, 딴지는 아무나 쉽게 할 수 있는 게 아냐... 자네같은 하수푼수는 이렇게 농담 따먹기를 주고 받는 것 조차 평생의 영광으로 여겨야 할 딴지대마왕에게 개기지 마... 알았지?^^
oo 07/13[14:32]
역시 소문대로 싸가지 없구나 개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