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각디자인, 인쇄정보디자인 차이점
2.그래픽디자인, 편집디자인 차이점
3. 오페레터와 디자이너 차이점 자신 있게 말 해주세요?
4. 맥디자이나와 디자이너 차이점
5. 기획사와 인쇄소 차이점
6. 실무시다바리와 모찌꼬미 설명 부탁합니다.
아침이오면 07/08[18:39]
혹시.. 레포트.. 인가여? =_=;;
누구게 07/09[05:02]
완전 무경력자입니다... -_-;;; 아는 것만... 1 번: 인쇄정보 디자인은 시각 디자인의 일부겠죠. 시각 디자인에는 인쇄정보 디자인 외에도 많은 분야가 있습니다. 2 번: 그래픽 디자인은 그건 데... 편집 디자인은... 인쇄정보 디자인의 일부분이겠죠... 3 번: 자신있게... -_-;;; 오페레터는 모르겠고, 오페레타는 규모가 작은 오페라입니다. 디자이너는 온갖 분야에서 디자인을 하는 사람입니다. 소프트웨어 디자인(기술적 아키텍쳐 분야)도 있고, 건축 디자인도 있고, 공업 디자인도 있고 영상 디자인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촬영감독은 사실 상 영화의 시각적 흐름을 설계하는 디자이너입니다. 4 번: 맥디자이너...는 생전 처음 듣는 분야지만, 혹시... 애플에서 맥의 외장을 디자인하는 사람이 아닐 지... 디자이너는 3 번 답에 준합니다. 맥디자이너가 맥을 이용해서 디자인을 하는 걸 혹시라도 뜻한다면, 그건 좀 말이 안 되는 분류가 아닐까 합니다. 오에스 플랫폼의 차이 정도는 디자인의 본질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닙니다. 5 번: 기획사는 기획을 하는 곳이고, 인쇄소는 그 기획된 디자인을 구체적으로 출판물로 만들어내는 공장입니다. 인쇄소가 기획사의 역할을 한다면 그건 기획사겸 인쇄소겠죠. 6 번: 아돈노... -_-;;;
옐로 07/09[10:35]
그래픽디자인, 편집디자인은 모두 시각디자인의 한 분야라고 봅니다.
인쇄정보디자인이란 말은 좀 생소하네요. 제 생각엔 인쇄분야의 과중 하나가 아닐런지...
맥디자인은 편집디자이너가 맥으로 작업하게 되면서 생겨난 말이죠.
오퍼레이터는 예전에 IBM(한글시스템)이나, 초기 매킨토시로 출력해서 편집할때
디자이너가 정보를 제공해주는 대로 타이핑해서 출력하던 사람들을 말합니다.
수작업으로 편집디자인을 할때는 디자이너가 급수나 글꼴을 정해서 오퍼레이터에게 주면
오퍼레이터가 컴퓨터로 타이핑해서 출력해 오고, 디자이너가 그 출력물로 편집해서 색상과 그
외 다양한 이미지를 일일이 지정해서 제판실(지금의 출력실)에 넘겼거든요.
기획사와 인쇄소는 누구게님의 답변과 같습니다.
실무시다바리는 말 그대로 실무디자이너를 도와주는 역할이 아닐까요?
예를 들면 편집된 데이타를 출력실에 보내거나 자료를 정리하고 찾아주거나 하는 일 등등...
모찌꼬미는 한 사무실에 여러 사업자가 같이 일할 경우 임대료나 잡비등을 나누어내고,
사무기기등은 형편에 따라 같이 사용하며 소비를 줄이고 영리를 최대한 창출하기 위해 모여서
일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한명의 사업자가 일하는 공간에서 대부분 동종의 사업체를 운영하게 되었을 경우 모찌꼬미로
들어가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도움이 되실지...
나그네 07/09[15:25]
시다바리, 모찌꼬미 헐~ 일본어일세......(우리말로하면 조수,분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