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DV의 컴퓨터 화면은 100 % 품질이 아닙니다.
누구게
0
255
2001.08.03 13:34
> 안녕하세여..
> 성낙훈입니다.
> imovie로 저희 작은형의 결혼식 영상을 편집하던중 자막을 집어넣고나면
> 미리보기와는 달리 글씨가 상당히 망가지더라구여..
> 깨끗하게 보이게 할려면 어케해야 할까여??
> 폰트를 첨엔 화면용 애플명조를 썼다가 영 아니길래 HY견명조로 바꿔봤는데 폰트를 따로 구해야 하나여?
> 지금 막바지 작업을 할려고 하는데 여기서 막히는군여..
우선 최신판 퀵타임과 최신판 아이무비(2.0.3)인지 확인하시구요.
다음은 그걸 출력해서 TV로 보세요. 아마 정상일 겁니다.
DV 코덱은 원래 그래픽에 취약합니다만, 현재의 애플 DV 코덱은 자세히 보지 않으면 전혀 알 수 없을 정도로 품질이 좋습니다.
DV 코덱이 하는 일은 두 가지입니다. 단지 NTSC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탈 규격으로 변환하는 것 이외에도 컴퓨터 화면에 실시간으로 Full Resolution/Full Frame Rate로 뿌려 주는 역할이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실시간, Full Resolution, Full Frame Rate"는 편집을 위해서는 상당히 중요한 기능입니다만, 과거에는 하드웨어의 성능과 DV 코덱의 품질이 걸림돌이었습니다. 현재는 하드웨어도 많이 빨라졌고, DV 코덱도 많이 개량되어 컴퓨터 화면에 뿌려주는 화질이 극적인 수준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개선된 게 그 정도입니다.
맥뉴스 및 팁 게시판에 전에 제가 "DV란 무엇인가"라는 일반 사용자 대상의 소개를 올릴 적이 있습니다. 한 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서체는 세리프체가 비디오에 아무래도 문제가 많습니다. NTSC, 특히 VHS가 얼마나 허접인지 갑자기 깨달으실 지도...^^ 그럼 해 보시고 출력한 것이 정상이면 후속보고 해 주세요.
◈ 성낙훈 ─ 넵^^..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