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맥에 대한 착각...

Re.. 맥에 대한 착각...

누구게 0 277 2000.12.19 20:32
> 궁금한거 많아 먹고 싶은것도 많은 사람입니다.
> 아... 오늘 질문은.
> 노턴으로 스피드 디스크를 하고 싶은데...
> 노턴씨디 없이 진짜루 불가능 한가요?


맥이 한 종류의 컴퓨터인 줄 아는 많은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윈도우즈 사용자들이 그렇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말씀드려도 믿지를 않습니다. 맥은 프로세서도 여러가지이고 오에스도 여러가지입니다. 그리고... 서로 호환도 잘 안 됩니다. 애플은 특히 요즘들어서 장사 속으로 호환성을 일부러(?) 파괴해 왔다고 비난을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컴팩과 삼보 컴퓨터 간의 호환성의 정도에 비하면 G4와 9600의 호환성이 훨씬 떨어집니다. 그러니 "맥"이라고 하시면 마치 "컴퓨터"라고 하는 것처럼 애매한 뜻이 됩니다. 제발 무슨 컴퓨터인지, 운영체계 버전은 뭔지(한글인지 영문인지도), 그 노턴의 버전은 뭔지 알려 주세요. 아무리 초보라도 이 정도는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양에 따라 답변은 전혀 다릅니다. 그리고 모든 가능성에 대한 답변을 길게 다 드릴 수도 없습니다. 그건 자발적으로 답변을 드리는 사람에 대한 질문하는 사람의 지나친 요구입니다. 질문을 성의있게 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노턴 스피드디스크는 옛날 버전에 옛날 맥이라면 심지어 플로피 한 장에서도 시동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당히 정교한 요령이 필요합니다. 신형 맥이라면 저는 처음에 하드를 포맷할 때 하드의 맨 끝에 작은 용량의 서비스 파티션을 만들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 파티션에 시스템을 깔고 각종 복구, 최적화, 바이러스 유틸리티들을 깐 뒤 자동 마운트를 하지 않도록 해 두면, 나중에 필요할 때 이 파티션으로 시동해서 (시동할 때 옵션을 누르면 선택가능) 필요한 서비스를 주 파티션에 행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씨디 없이 충분히 가능하고 더 편리하지만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다시 정확한 정보와 함께 질문을 올려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