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문제집 작업할때 tif로 마름모랑 원이랑 (밑에 그림자 깔림) 되있는거 그대로 썼다가 (원래 다른 사람이 기본틀 잡아놓은거 제가 맡아서 하게된 작업이었어여)
필름 출력했는데 마름모랑 원이랑 면에 계단이 생겨서 난리난적이 있었거든여.
크기는 가로세로 5cm정도였구여.
그래서 말인데여. 지금 다른 작업을 또 하려구 보니까 로고같은것들이 다 tif 로
되어있고 이미지 모드가 bitmap으로 되어있던데 수정하려니까 수정이 안되서
그레이스케일로 바꿔서 수정하고 저장해도 되는지 궁금해서여.
앗 말에 두서가 없어서 이상하네여.
질문1. tif 파일이 지글거리지 않게 필름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마름모나 원일때)
질문2. tif 파일일때 비트맵이랑 그레이스케일은 어떻게 다른지
질문3. tif 비트맵으로 되어있는 로고를 수정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비트맵에서는 레이어도 안생기고 그레이에서 면을 만들고 비트맵으로 바꾸면
없어지더라구여)
처음엔 원래있던 파일들로 이리저리 머리굴려 썼는데 다시 다른 작업을 하려니까
이래선 안되겠다 싶어서 질문 올립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시구여.. 답글 부탁해여~
아수라백작 12/13[19:59]
1. 그림 경계부분이 부드럽게 나오지 않는것을 말씀 하시는것 같군요.
컬러이미지라면 상관없을꼬인데~ 그레이 이미지라는 기준에서 말씀드립니다.
상자의 바탕에 색을 넣어주세요. 희색이든 검정색이든 별색이든 바탕색을 지정해서 넣어주시면
지글해지는 부분은 사라집니다.
2. 비트맵이라함은 (2진법생각하시면 되겠네요) 흑과백 요 두가지만 존재하는 상황입니다.
그레이는 100%가아닌 바탕이 존재해야할때 사용됩니다. 블랜드(보카시)라던지 아미형태의 베
다가 필요하실때 쓰시는거구요.
3. 비트맵 이미지를 수정하시려면 비트맵상태에서는 작업이 안되므로 그레이로 일단 바꾸신후 작
업하시기 바랍니다.(비트맵상태에선 단순히 채우기와 지우기밖에는 안됩니다.)
작업하신후 용도에 따라 비트맵으로 바꾸셔두 되구 안바꾸셔도 됩니다.
저같은경우는 복잡한 이미지가 아니라면 비트맵을 쓰느니 일러스트에서 그리고 말죠...그것이 훨씬
깨끗하구요~ 경계부분 지글거릴 염려두 없구요.
쥬신 12/16[13:37]
티프 비트맵으로 작업할 경우 저는 원래 사이즈의 3~4배 정도 크게 작업을 하고요
가로세로5면 가로세로15에 디피아이 1000으로 작업합니다..이래봐야 용량 얼마 안먹거든요
축소를 해주믄 그만큼 계단지는게 적어지져...
아...글고 그레이스켈로 바꿔서 수정하며는 주위가 안티알리아스 먹어서 흐릿해지져..
그럼 끝부분이 깨끗하게 떨어지지가 않습니다..뭐 그레이스켈로 수정후 다시 비트맵으로 바꾸시죠
글고 젤 조은 방법은 일러로 따세요..^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