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S 관련 참고
HAN
0
204
2002.02.20 02:27
일반적으로 맥은 고장이 잘 안납니다.
사용 중 고장나는 건 거의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A/S를 의뢰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통 사용자의 경우 이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의 해결 능력이 없기 때문에
A/S를 신청해야 합니다.
이럴 경우 비용이 어느정도 드는지는 모르겠구요.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는 맥 관련 사이트에서 거의 다 해결을 볼 수 있고
질문을 하면 많은 분들이 답변해 주십니다.
하드웨어적인 문제는 물리적으로 부품이 고장난 것이기 때문에
개인 사용자들이 해결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A/S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저의 경우는 5년 넘게 맥을 써왔지만 하드웨어적인 문제는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하드웨어적인 문제 발생시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구요.
제품 보증 기간 안에 있는 경우에는
사용자 과실을 제외한 수리비가 무상이구요.
보증기간이 끝나면 유상으로 수리를 받는데 수리비가 엄청 비싸게 나옵니다.
몇천원짜리 건전지를 교환하는데 20만원을 요구한적도 있다고 합니다.
애플에서는 제품 보증기간을 연장하기 위한 별도의 상품을 애플 케어란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잘 모르구요.
보증기간이 3년정도로 연장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애플의 경우 전화 문의의 경우에도 보증기간 안에서만 해주고 있으므로
보증 기간이 끝나면 무상으로 전화 문의를 할 수가 없습니다.
각 대리점에 전화 거는건 상관 없습니다.
제품 고장시 직접 방문해서 제품을 수령해 가는지 아니면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들고 서비스 센터를 가야 하는지는 잘 모릅니다.
방문 수령의 경우 돈을 받는지 안받는지도 잘 모르구요.
여기에 질문하시는 것 보다 매장에 한번 나가서 A/S에 관한
문의를 직접 하시는게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 A/S를 의뢰한 적이 없어서 줏어 들은 정보만 나열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애플 제품은 고장은 잘 안나지만 그래도 고장 나는 제품은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간혹가다 불
> 안녕하세요.
> 지금은 그냥 PC 사용하고 있고요
> 곧 New iMac을 구입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 그래서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 Mac 제품의 A/S에 관한 것입니다.
> 어디에서 어떻게 이루어지며
> 불편하지는 않은지 정말 궁금합니다.
> 비싸다면 참 비싼 제품이될텐데요
> A/S도 상당히 중요할 거라 생각해서요.
> 혹 A/S 비용이 터무니 없이 비싼 것은 아닌지(물론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 그러니까 도저히 수리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말입니다.
> 끝으로 고장이 빈번한지?
> 치명적인 고장이 빈번한지 궁금합니다.
>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