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컴을 잘 몰라서..mp3에 관하여
누구게
0
320
2000.11.27 12:07
> 안녕하세요? 전 맥을 사용한지는 꽤 오래 되었지만 잘 몰라서... 저도 mp3다운받고 싶은데 윈도우용은 쉽게 찾을수 있는데 맥용은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싸이트에 들어가서 다움 받을때도 어떻게 받아야하는지...고수님들 바쁘시겠지만 인내심을 갖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가르쳐주시면 안될까요?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mp3 파일은 맥용, 윈도우즈용이 따로 없습니다. 냅스터를 쓰고 싶으시면 맥스터나 맥용 냅스터를 쓰시면 됩니다. 다 versiontracker.com에 가셔서 검색을 하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재생을 퀵타임 재생기로도 잘 되고요, 사운드잼 엠피나 SoundApp를 쓰셔도 됩니다. 웹사이트의 음악 서비스 중에는 mp3가 아닌 것도 있습니다. 이 경우 주로 윈도우즈 미디어입니다.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가 있으면 됩니다. 위의 모든 소프트웨어 다 역시 versiontracker.com에 가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mp3 파일을 음악 씨디로부터 만들고 싶으시면 사운드잼 엠피나 클리너 5를 쓰시면 됩니다. 품질은 클리너 5가 최고이지만 무척 비쌉니다. 사운드잼 엠피는 무료판도 있습니다. 교육평가판;-)을 얻는 도구와 방법은 자료실과 팁게시판에서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핫라인, 뉴스그룹 두 가지)
그리고 어떤 웹사이트는 미디어 자체는 호환이 되지만 웹사이트가 특별히 오직 윈도우즈에서만 작동되도록 만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맥에서는 쓸 수가 없습니다. 이런 웹사이트가 특히 한국 웹사이트 중에 많습니다. 맥을 탓하시면 안 됩니다. 윈도우즈에서는 쓸 수 없고 오직 맥에서만 사용가능한 웹사이트도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맥사용자들은 양심적이기 때문에 그런 짓은 안 합니다. 그러니 그런 이유로 맥에서 쓸 수 없으면 맥을 탓하진 마세요. 엄연히 존재하는 표준적 방법을 놔 두고 일부러 윈도우즈에서만 돌아가도록 만든 쪽에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냅스터, 사운드잼 엠피, SoundApp, 클리너 5 등의 사용법을 여기서 하나하나 설명드릴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설명서가 따라오는 겁니다. 영어가 문제라면 그게 현실입니다. 제가 그럴 능력도 없지만 만약 모든 소프트웨어의 설명서를 한국어로 번역해야 한다면 제 일 다 접어두고 하루에 12 시간 씩 몇 년을 해도 다 못 할 겁니다. 그러니 이해해 주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