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뭔 일이?
ozone
0
694
2001.07.02 12:33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한때 김진명의 장편소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가 엄청 유명했었죠 . 영화로도 만들어졌구요.
사실 우리나라가 박통시절에 핵 프로젝트를 시도했는데 미국의 방해로 실패로 돌아갔답니다.(영화내용처럼!!)
이 프로젝트에 참가한 한국의 과학자가 미 최고의 소프트웨어 회사인 MS에 위장 취업했는데,
이 사실을 훗날 전세계에 증거로 남기기 위해서 모종의 작업을 해놓았답니다.
다음과 같이 확인해보세요
1. MS Word(microsoft word)를 실행시킨다. (이러면 빈 문서가 화면에 뜹니다)
2. =rand(200,99) 라고만 칩니다. (200 숫자 다음에 마침표가 아니고 쉼표(,)입니다.)
3. 그 다음에 엔터키..
놀라운 결과가 나타납니다.. 이게 거짓일 수가 없는 이유는 이 프로그램이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만들어졌고 다른 나라에서도 똑 같은 결과가 생긴다는 거예요.
만약 장사속 이었다면 우리나라말이 될 이유가 없겠죠...
그리고 미국에서 만들어졌기에 영어로 쓰여있어야 하는 거죠. 왜 하필 한국어 일까???
...... 그냥 한번 해봤는데... 진짜 되더라구요... 그래두 좀 미심적어서 다른 숫자를 넣어 봤더니,그래두 돼구...
# 피씨를 소유하고 계신분, 위의 내용대로 해보시고 어떤일이 일어나는지 실황 중계좀 부탁드릴께요.
대체 뭔 일이지???...궁금...(-_-).
◈ kjbpd ─ 오!놀라워라 어찌이런일이...정말로 신기하네요...
◈ 소년s94 ─ 올려진 그림을 보니까 정말 글쿤요 신기합니다.?????
◈ sangho33 ─ 만나서 참 반가왔습니다.
◈ ozone ─ 헤헤~ 저두 상호님 만나뵈서 참 좋습니다.
◈ 혜니 ─ ^^...전 맥용 워드가 있어서 한번해봤는데요
◈ 혜니 ─ . The quick brown fox jumps over the lazy dog 라구 계속 뜨던데요~피씨에서는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로 뜨나부죠?
◈ 혜니 ─ 본의아니게 찬물을 업게 됐네요....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