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달스 입니다.
제가 이글을 올리는 것은 게임디자인 및 홈페이지/편집 등 조그마한 벤쳐회사에서
일하다고 망해서 6개월전에 회사를 또 차렸는뎅.. 게임디자인이 캐릭터 디자인으로 바뀐것만 빼고 하는일은 똑같고요..^^
자본금이 없다보니 일단 학원홍보물을 접했습니다. 일산에서 자리를 잡아서
6개월 동안 어느정도 하고 인쇄팀을 분리시켰습니다.
6개월 동안 40여 학원을 잡았는데 학원원장님들 정말 상대하기 힘들더군요..
첨에 시안보고 결정을 한다던가..결재를 한달뒤로 한다던가..자기 스타일로 해야
한다던가..정말 요구사항도 많고 ...
그런데 이런거 다 무시하고 강하게 나갔습니다. 다른 학원전문 기획사보다 10%
더 비싸게 받고 디자인 당연히 제맘데로 하고 돈 선금 들어오면 작업하고...
그런데 관심없던 학원들이 조금씩 찾아오더군요...
학원원장들이 싫어하는 기획사 스타일인데도 불구하고 또 찾아오는 이유를
정리해서 디자인너한테도 가르쳐주고 교육시켰죠...
꼭 정답은 아니지만 ...참고는 되실겁니다.
1. 일단 잘하던 못하던 자부심...
디자이너는 원장보다 디자인을 잘합니다..당연하죠..^^
자신의 디자인에 강한 카리스마를 풍기세요..몇번 이렇게 안하면 새로운 디자인
안합니다..라고 말한적도 있었죠...5개월이 지나자 직원들이 학원원장님들을 설득
하더군요..너무 강한게 어필해서 좀난처한 적도 있었지만 한 학원을 잃어버려도
2개 학원이 들어온다는 생각에 직원편을 들어줬죠....^^ 결국 그 학원도
다시 왔습니다.
2. 클라이언트와 친구가 되자.
클라이언트는 상업적으로 거래를 하지만 친구라 생각하십시오.
친구의 고민을 들어주고 무엇을 원하는지 성심성의껏 친구를 대하듯이
시간을 충분히 두고 들어주십시오..
두번 작업하지 않습니다...^^
3. 마케팅전략에 눈을 키워라.
학원을 하게 되면 자신의 학원원장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학원원장의
어떤전략을 가지고 있는지 타 광고물을 보고 공부해야 합니다.
당연한 것이겠지만...^^
4. 항상 웃으세요..
자신감에서 나오는 것이겠지만 웃음은 자신의 설득과 더불어
편안하게 해줍니다. 사람이 편안해 지면 맘도 넓어지고 그러면 요구사항도
줄어들고 자신의 디자인을 받아드려줍니다.
5. 모든 작업은 포트폴이오다.
하나를 작업하더라도 자신의 포트폴리오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런말 하면 뭐 하지만 현실이니까 한마디 하죠...
7~8년 경력을 가지고 계시는데 실력이 없는분..
인쇄 파트 스킬만 잘하시는분...
클라이언트가 요구해서 그렇게 밖에 안나온다..라고 말씀하시는분..
디자이너로서 시간낭비입니다.
디자인은 크리티컬해야 합니다. 기능직이 결코 아닙니다.
시간이 짧아서 최선을 못한다...대충해서 넘겨야 한다..이런생각을 많이
가지고 계시는데 ..정말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명함 디자인을 하더라도 최선을 다하십시오..어느 기획사는
명함디자인을 경력 2년이 안되면 안시킨다고 합니다.
명함디자인 무척 어려운 것이거든요..
말이 헛나왔네요...아무튼 이런 생각들을 가지고 디자인을 하신다면
디자인 실력뿐만 아니라 시간낭비가 없을 것입니다...^^
무게 03/10[14:58]
이O기 사장님은 잘 계시는지^^;;
IDIDID 03/10[15:39]
디자이너 보다는 장들이 중요 하지요. 아직까지 일제잔제가 있지요...(그량 저의생각 입니다.-,.-;; )
루달스 (

) 03/10[15:41]
무게님은 혹시......요기서 만나게 되네요..^^ 반갑습니다. 사실 무게님때문에 여기 알게 되어 들어왔죠..^^
무게 03/10[15:51]
안그래도 어제 점심때 일산에 있어서 잠깐 들릴려고 했는데 악의축일당의 덕수궁으로 오라는 호출때문에..-_-;;암튼 반가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