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자들의 조언이 필요하네요~~

경험자들의 조언이 필요하네요~~

pa 0 674 2003.10.14 20:18
경험자분들의 도움이 필요하네요..

안녕들 하세요.. 어플 게시판에 몇몇 질문만 하다가 이런 내용으로는 처음 올립니다~ 저는 그냥 편집디자인 하는 누나 어깨너머로 걍 맥을 접해서 여지껏 주용도가 아닌 것으로 맥을 쓰고 있는 유저네요~~^^

일단 본론을 말씀드리자면 올해 3월, 맥을 쓰다 만난 어느 유저분(당시 맥 판매하시던..)을 통해 저희 누나가 외장하드 20기가 짜리를 샀습니다. 그래서 여지껏 쓰고 있었는데 고장이 총 2번인가 3번이 났습니다. 2번은 그 회사에서 AS를 해주었구요.. 근데 이번에 또 고장이 나서 AS를 맡길려고 했는데 위에 말씀드린 그 유저분은 회사를 그만두셨더군요.. 여하튼 AS랑은 상관이 없는 일이라 그 회사에 AS를 문의했더니 그 회사는 AS가 안된다는 것도 아니라 아예 판매 사실조차 부인하는 것입니다. 그만 두신분은 여러 사정으로 인해 그 회사랑 직접 얘기하실 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 누나도 그만 아는 분이라 영수증을 받지 않은 것이 문제가 더 커지게 된 거 같네요..
케이스는 new motion이란 회사고 하드는 hitachi입니다.
듣기론 뉴 모션이란 회사가 망했다고 하는것 같던데 좀 자세한 상황을 알고 싶구요.. 그리고 제가 문제삼는 것은 회사가 망해 AS를 못해주는 상황보다는 판매업자가 소비자의 구매 사실을 부인하며 AS를 아예 안해주는 것이 너무 불만스럽네요...
정확히 3월 22일쯤 구매했으니 이제 반년 정도된 제품을 AS 안 해주는 것도 이해할 수없고 판매 사실을 부인한다는 것도 제 상식 선에서는 도저히 이해 할 수가 없네요.. 용산에서 산 것이구요.. 회사는 한강로 빌딩에 있는 맥이삭이라는군요..(누나가 그분과 직접 거래를 해서 회사 위치는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네요...) 혹시나 이곳에서 저와 비슷한 경우를 겪으신 분 있으신가요? 저나 누나나 맥 하드웨어는 잘 몰라 이런 경우를 당하는 것인가 본데 이런 경우에 대한 대처법을 좀 알고 싶습니다. 첨엔 어차피 쓰는 물건이니 교환해서 쓸려고 생각을 했는데 지금은 그 회사의 태도가 너무도 괘씸해서 환불을 할려고 하니 이런 사유로 인한 환불도 가능한지 알고 싶네요..

그리고 뉴모션 케이스랑 히타치 하드해서 22만원에 샀는데 가격이 적당한지도 알고 싶구요.. 파이어 와이어랑 유에스비 둘다 되는 것이구요.. iee1394입니다..


여러 유저분들의 조언이 필요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