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부탁으로 다시 올립니다.......원본하고 같이 올립니다...
고수분들에게 한수 부탁드립니다.....작업하다가 젤 어렵다고 생각되는부분이
저같은경우에는 코부분같습니다.....제가 작업할땐 코부분을 그냥 얼굴면에서
메쉬로 명암작업하면서 코형태를 어설프게 잡아서 그다음에 레이어를 하나 추가하여 콧구멍두개를 딸랑 그려서 채워버리고 맙니다......다들 코부분은 어떻게들 작업 하시는지 레이어추가하여 따로 코를 그리시는지.........
그리고 머리카락같은경우에는 어떤방법으로들 작업 하시는지........
비법들좀 갈켜주세요.....여태 이론으로만 공부하다...컴텨 없어서 연습장에 샤프연필로 스케치하는 공부만 했었씁니다........일러제대로 한번 배워보고 싶습니다.....
한수 부탁드릴렵니다.....글구 이작업 순수100% 일러입니다..............................
3일동안....시간 쫌씩 보태서 작업했습니다...계산해보니 6시간 정도 걸린듯 합니다..
이런 그림 하나 그리는데 다들 얼마나 걸리시는지.....좀 익숙해지면 빠른시간에 그릴수는 있을듯한데........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__)
0,.ㅇ? 06/04[18:02]
@,.@;;
김윤희 06/04[18:17]
전체적인 윤곽은 알아보겠는데......
머리와얼굴.......옷이 몸을 덮고 있는 부분의 연결부분이 자연스럽지 못해
보인듯 싶습니다.
앞으로 계속 연습하시면 좋은 작품이 만들어지듯 합니다.
메쉬를 저도 배워보고는 싶은데 선뜻 용기가 나지 않아서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요
0,.ㅇ? 06/04[18:35]
(__) 고맙습니다.......느낌이 옵니다.........답변 고맙습니다..
ujeni 06/04[22:57]
목 부분의 명암이 아주 좋군요... 앞으로도 메쉬로된 좋은 작품 많이 올려주세요... 나중에 저도 따라 해볼려구요..ㅡㅡ;;
빚돌이 (
) 06/05[13:11]
0,.ㅇ님 아직 배우시는단계지만 앞으로 어느쪽으로 나갈것인지 진로를 확실히 정하셔야할듯,,
일러스트레이터? 아님 웹디자이너? 아님 편집디자이너? 정확히 머가.....
0,.ㅇ? 06/05[13:16]
음....지금은 PHP배우고 있구요...진로는 그냥....일단 당장은 어렵지만 10년뒤를 보고 뜁니다....돈없어서 일주일째 질리도록 라면만 먹는 신세지만 배가 고픔을 알기에 죽도록 열심히 해볼려구염....아이템에 대해선 말씀드리기가 뭐해서.....일단 컴텨루 할수 있는거라면 뭐든지 배우고 있으렵니다....관심은 그냥 사업에 중점을 두고있습니다...직원들 필요없이 혼자서 해결할수 있는일을 해볼려구염....그냥 열심히 뛸렵니다....이것저것 알고 싶은게 넘 많은데 ,ㅜ,.ㅟ 고수분들 답변이 없네요......
0,.ㅇ? 06/05[13:17]
강백호방장님 쪽지 보내드렸는데........보셨으면 처리해주세염....ㅜ,.ㅟ
0,.o? 06/05[13:22]
ujeni님.....님 작품 감상 잘하고 있습니다....머리털 거시기 비법좀 갈켜주세요...ㅎㅎㅎ 님 답변 기둘리고 있었는데 .....스마일님도 답변이 없고...김나영님두 답변이 없고....또 모시기 모냐...쩝....아~~~힘들답!!
★쑤바™★ (
) 06/07[10:47]
메쉬툴은 대체 어케 사용하는 건가요?ㅠ.ㅠ
쑤바도 배우고 싶은데....
혼자서는 힘드네요...ㅠ.ㅠ
처녀작이라고 올리시는 분들 보면..다들 사기치는거-_-같애...
다들 왜케 잘하시는거여~~...ㅠ.ㅠ
0,.ㅇ? 06/07[12:35]
메쉬 처음 연습은 이렇게 하세요.....메쉬할그림을 선택하셔서 메뉴바에 가시면 object을 클릭하시고요 object에서 차트 create Grakient Mesh....을 클릭하시면 메쉬를 쉽게 할수있게 자세를 잡아줄겁니다..그부분을 조금만 연습하시면 메뉴바없이도 혼자서 쉽게 다룰수 있을겁니다....도움되었으면 합니다...쑤바님도 그럼 메쉬를 활용한 그림 올려보세요....^_____^;
강백호 06/08[18:57]
쪽지여 안왔는데여 ...0,.ㅇ?님!!!
편지다발 06/09[11:11]
메쉬로 이 정도의 표현을 하셨다면 잘 하신 거네요..
다만 초상화에서 가장 핵심이라 생각되는 부분은 눈동자와 님께서 말씀하신 코,
그리고 기타 세밀한 부분들인 듯 싶습니다. 물론 전체적인 균형과 윤곽은 기본이구요 ^^
코는 그런데루 잘 표현하신 것 같구요. 다만 코 우측에 볼륨감을 표현하고자 하신
그림자 부분을 좀 더 여리게 해서 보일 듯 말 듯 하는 게 더 자연스럽겠네여.
그 외에 눈동자 부분에 눈꼽끼는 라인을 붉게 처리해서 자연스럽고 생동감있게 표현하고,
얼굴과 머리가 이어지는 사방에는 원본 사진 그대로 잔머리칼을 표현해준다면
훨씬 더 사실적일 것 같네여.
0,.ㅇ? 06/09[14:14]
편지다발님 정말 고맙습니다....이런 의견을 받아 보고 싶었는데......(__) 고맙습니다...사실 제가 봐도 너무나 문제가 되는부분들이 너무 많거든요...근데 제대로 지적해주신분들이 없어서...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몰라서.....답답해서 혼났는데....많은 도움된듯 합니다...완벽해지고 싶은데 도무지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랐습니다.....하나하나 시간이 많이 걸리더래도 한작품을 제대로 만들고자 열심히 또다른 시도를 해보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