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이드] 강좌 - 솔리드 툴

[쉐이드] 강좌 - 솔리드 툴

(^_^)shadowman 0 1,020 2002.11.21 17:29
3D에서 모델을 만드는 방식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게, 익스트루드(쉐이드에선 돌출체라고 번역했네요.)와 레이드(역시 쉐이드에선 회전체로 번역)가

있습니다.

익스트루드는 단면을 그린후 길게 늘여주는 방법입니다.

예) 원통을 만든다고 할때 먼저 원을 만든후 옆에서 길게 위로 늘여주면 원통이 되는 것이죠.

그리고, 레이드는 역시 단면을 그린후 중심축을 설정해 주면 그 중심축을 중심으로 회전을 시키는 방법입니다.

예) 가장 쉬운게 도넛츠 만들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역시 원을 하나 그린후 원을 위에 그림에서와 같이

세로로 세워놓은 상태에서 중심축을 설정해 주면 도넛츠가 되는 것이죠...^_^

역시 한번씩 해보세요...

그외에도 모델링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쉐이드에서는 익스트루드와 레이드,

그리고 스윕, 이세가지만 있는거 같습니다...

뭐든 3D툴에는 이방법들이 오브젝트만드는 가장 기본적인 것입니다...

다음에 스윕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203.251.15.77낙엽 11/23[22:36]
수고가 많으시네요.. 좋은 글.. 좋은 사람.. 격려차 드셔요^^
61.101.105.29(^_^)Shadowman 11/26[02:50]
감사합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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