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4 1.25 os9에서 듀얼모니터 사용하기... 도와주세요~

질문과답

g4 1.25 os9에서 듀얼모니터 사용하기... 도와주세요~

1 크롬김 4 21,990
제목그대로입니다.
adc 2 dvi젠더는 구했습니다.
그런데 안됩니다...
설정하는부분이 있는가요?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Author

Lv.1 1 크롬김  실버
1,060 (53%)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9 lee.m.k
ADC to DVI 또는 DVI to ADC 변환 포트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번째는 기존의  ADC 포트를 DVI 포트로 변환 기켜 주는 젠더 콘넥터이고,

2번째는 DVI 단자를 ADC 포트로 변환시켜 주는 장치 입니다.

1번째는 현재 시중에 많이 사용되는 DVI 포트 방식의 모니터와 ADC 포트와의 연결을 돕는 컨넥터 입니다.

지금 질문하신 내용은 1번에 해당하는듯 한데요.

간혹가다, 새로 구입한 변환젠더 케이블등 중엔 연결 방식이 틀리게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잘못된 경우의 케이블을 구입한 경우엔 젠더 케이블 자체적으로 결선이 잘못된 것이기 때문에, 아무리 애를써도 잘못된
연결을 바로 잡아 주기 전까지는 사용이 불가능 할것으로 봅니다.

또한 듀얼 모니터를 사용 하시려고 변환 젠더를 구하셨다면, 현재 G4에 장착되어 있는 그래픽 카드의 메모리량을 살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ADC 모니터는 별 조건없이 화면이 나오는데 변환젠더를 이용한 DVI 포트 모니터에선 반응이 없다면, 변환 케이블의 불량일 경우가 많습니다.

만일 정상적이라면, 조건없이 화면이 나옵니다.

만일에 스텐다드형의 그래픽 카드로 듀얼 모니터를 쓰시려 한다면, 두개를 동시에 물릴 경우 64메가의 그래픽 카드 메모리는 32메가씩 둘로 나뉘기 때문에 24인치 모니터도 문제가 발생할수 있으실 겁니다.

원할하게 듀얼 모니터를 쓰시려면 128메가 또는 256메가 짜리 그래픽 카드로 교환 후 사용 하시는게 더 나을 겁니다.

그래픽 카드 중에는 DVI 2 포트 짜리들도 있기 때문에 만일에 DVI 포트 방식의 모니터 2대를 사용하실 경우라면 젠더 보다는 그래픽 카드를 교체하여 문제 해결을 보시는게 더 나은 방법일수도 있다고 생각 됩니다.
1 크롬김
선생님 답변 정말 감사하고 또 고맙습니다~
추가 보충질문을 드리고싶은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제가 사용하는 VGA는 DVI 와 ADC 가 있습니다. 기존에는 DVI포트에 모니터를 꼽아서 사용하던중
똑같은 모니터를 구해서 (아 모니터는 19인치 브라운관입니다 혹! 메모리에 영향이 있는가요?)
듀얼로 쓰기로 하고 알아보니 ADC포트는 DVI로 바꾸는 젠더가
좀 비싸더군요 그러나 무리를 해서 주문후 약1달만에 받았는데
ㅠ.ㅠ 그럼... 이젠더가 불량일 가능성이 있는거군요... 혹시 VGA카드를 바꿀려고 하는데
추천해주실수는 없는가요?
링크를 걸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요약
질문1 19인치 브라운관모니터도 VGA메모리(64M)에 영향이 있나요?
질문2 젠더를 테스트할려면 꼭 ADC모니터가 있어야하나요?
질문3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려고하는데 추천해주실만한 그래픽카드는요?
9 lee.m.k
답변글에 대한 또 다른 질문 내용을 이제 보았습니다.
선생님의 가지고 계신 모니터가 19인치 브라운관 방식 모니터라도 어느 회사 것이냐에 따라서 옵션의 내용은 달라 질 것입니다.
고급형 VGA 브라운관 모니터 중에는 초고화질을 구현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것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그 모니터가 요구하는 그래픽 카드를 장착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기존까지 사용하시던 모니터라고 가정하고, 여기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19인치~24인치 브라운관 방식 모니터라면, 기존의 64메가 짜리 그래픽 카드로도 두대의 모니터를 사용 하실수가 있습니다.

단지 ADC 단자와 DVI 단자 두가지 방식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보다는 좀 더 쉽게 더블 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하여, DVI 단자가 두개로 되어 있는 그래픽 카드로 교환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G4에 사용되는 그래픽 카드들이 요즘에는 단종 기종인데다 또 G5 기종에 밀려나다 보니까, 그래픽 카드를 구하기가 예전에 비하여 어렵다고 여겨 집니다.

그리고 기존의 ADC 방식의 브라운관 모니터라면, 딥 스위치로 모니터의 연결을 돕는 장치가 있는 것으로 압니다.
아마도 테크노 마트 컴퓨터(8~9층 쯤일거에요) 층에서 찾아 보시면 아마도 5,000원에서 1만원 사이에서 구입이 가능할 걸로 압니다.

그것을 구입 하셔서 ADC 포트를 VGA로 연결시키는 스위치 조작을 하고 모니터를 가동 시키면 별 어려움 없이 사용하였던 적이 있었습니다.

한번 그 스위치를 구입 하셔 가지고, 12,4,7,9 번을 ON 시키면 브라운관 모니터와 그래픽 카드의 ADC 포트간에 결선이 이루어 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눈의 각막을 보호 하려면 조금 무겁긴해도 브라운관 모니터를 적극 또 적극적으로 권해 드립니다.

LCD 모니터를 장기간 사용해 보신분들은, 눈의 피로도가 상당하다는 것을 조금씩은 느끼실 것입니다.

그리고 브라운관 모니터가 아무래도 인쇄 색감을 맞추는데는 제일 좋을거라고 생각 되구요.
1 크롬김
선생님 답변 감사합니다~
인사가 넘 늦어버렸네요 죄송합니다
덕분에 지금 듀얼모니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ㅎㅎㅎ
다시한번 고맙습니다~
행복하세요~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