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파일을 맥에 옮긴 후 USB를 빼면 파일도 사라져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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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B파일을 맥에 옮긴 후 USB를 빼면 파일도 사라져요ㅠ

1 서선옥 1 21,964
오래된 맥으로 작업중입니다.
일반컴퓨터와 네트워크 공유를 해서 폴더를 사용해왔는데 지금쓰는 맥과 일반컴퓨터는 공유설정(?) 네트워크 설정(?)이 되지 않아서 USB를 이용해 파일을 왔다갔다 하고 있는데요~
맥에 USB를 꼽으면 인식은 잘 됩니다~ 그래서 USB를 맥에 꼽고 파일을 맥에 옮기고 USB를 빼면 옮겼던 파일도 사라지네요ㅠㅠ
맥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쿽 작업만 하니;;;; 알아낼 방법이 없어요ㅠㅠ
도움 좀 주세요~ㅠㅠ
 
ps. 그리고 일반컴퓨터와 맥 둘다 인터넷 연결은 되어있는데 네트워크 공유를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시는분 계시면 답 좀 주세요ㅠㅠ 웹공유 말고 네트워크 상에 공유요~ㅠㅠ
부탁드립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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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1 1 서선옥  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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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7 박노훈
지금 사용 중인 OS인 OS 9에서는 USB 메모리에 파일을 옮길 때에는 키보드의 Optiom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끌어서 데스크탑으로 이동을 시켜야 복사가 됩니다.
그냥 마우스로 끌어 놓으면 복사가 아닌 이동이 되며, 해당 파일의 소속이 여전히 USB 메모리인 관계로 USB 메모리를 빼면 함께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즉, 육안으로 보기에는 데스크탑에 있어 매킨토시에 복사가 된 것 같이 보이지만, 사실은 USB 메모리에 있는 파일이 잠시 이동을 해서 나와 있는 것일 뿐, 여전히 USB 메모리에 소속이 되어 있는 상태인 것입니다.

OS 9가 아닌 OS X에서는 데스크탑 등으로 마우스로 끌어 놓으면 복사가 되지만, OS 9에서는 복사가 아닌 단순 이동만 되는 것이기에 반드시 Option키를 누른 상태에서 복사를 하셔야 함을 유념하셔야 할 것입니다. ^^

맥과 PC의 공유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이곳 스터디 > 강좌 게시판에 보시면 PCMacLAN을 통한 공유 방법이 설명이 되어 있으니 참조를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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