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4에서 PC로 파일 옯기기

질문과답

G4에서 PC로 파일 옯기기

1 ilona 2 22,381

g4에 있는 텍스트 파일을  pc로 옮기려고 하는데 

자꾸 아직 복사가 안된 항목이라는 창만 뜨고 멈춰 있습니다. ㅜ.ㅜ

다른 파일을 옮길 때에도 마찬가지구요. 

또한 현재 g5와 pc의 네트웍 연결도 쉽지 않은 상태로

애플쉐어로 연결하는데 자꾸 시스템 오류창이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Author

Lv.1 1 ilona  실버
360 (18%)

최복희

Comments

G4에서 OS 9를 사용하고 있어서 PC로 데이타를 보낼때 PC맥랜으로 공유해서 하신다면 PC에서 방어벽이 꺼져 있어야 파일복사가 됩니다.

방어벽이 켜있으면 네트웍으로 복사가 안됩니다.
============================
데이타복구(출장),맥A/S,맥구입 또는 인텔맥에 윈도우XP 설치가 필요하시면 위(베스트맥-A/S,판매)아이디를 클릭하고 자기소개를 참고해 주세요.
17 박노훈
안녕하세요? 박노훈입니다.

일단 G4와 PC가 서로 데이터를 주고 받는 환경이 구축이 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아마도 PC에 PC MacLAN을 설치하여 사용 중이신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 환경에서 PC에서 G4로는 데이터가 옮겨지는데, G4에서 PC로 데이터가 넘어가지 않는 경우라면, 방화벽의 설정과 관련된 장애이므로 이에 대한 조치를 취해주셔야 합니다.
베스트맥님의 말씀처럼 방화벽 자체를 꺼버리는 방법도 있으나, 가급적이면 방화벽은 그대로 동작을 유지하면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제가 정리해 놓은 아리의 내용 중에서 방화벽과 관련된 설정 내용을 참조하여 조치를 취해보세요.
아니면, 정리된 내용을 따라 다시 한 번 전체적인 설정을 확인하시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http://j.mp/fUodCO

그리고 G5에서는 지금의 상황에서 두 가지 방법으로 PC와의 파일 공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OS 9의 선택자에서 AppleShare를 통한 방법과 kee.m.k님이 언급하신 OS X의 Windows 파일 공유를 통한 방법,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위에서 선택자를 통해 PC로 접근하는 방법은 OS 9의 기능과 PC MacLAN을 통한 방법이므로, 이 또한 위의 방화벽 설정을 다시 잡아주시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마지막으로, G5에서는 OS 9와 PC MacLAN의 조합을 통한 파일 공유 외에도 OS X의 Windows 파일 공유를 통해 PC와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j.mp/dUUuhk

OS X 10.3이나 OS X 10.4는 위와 같은 간단한 설정만으로 PC와의 파일 공유가 가능해지며, G5에서 데스크탑에 있는 하드디스크나 폴더를 더블 클릭하면 파인더 창이 열립니다.
이 파인더 창의 왼쪽 사이드바에 보시면 '네트워크'라는 항목이 있으며, 이 '네트워크' 항목을 클릭하면 우측으로 My Network란 항목이 나타납니다.
이제 My Network란 항목을 클릭하면, 그 우측으로 PC가 나타나게 되며, PC를 클릭하여 파일 공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PC와의 네트워크와 관련된 내용이 다양하기에 이곳에서 모두 설명을 드리기에는 무리가 있으나, 일단 위의 내용만으로도 크게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위에서 링크시킨 저의 홈페이지에 네트워크와 관련된 여러 내용들이 있으니, 한 번 참고를 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