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쓸 수 있는 일반 모니터 ...

질문과답

맥에서 쓸 수 있는 일반 모니터 ...

1 이근표 3 9,554
시스템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 문외한이고요.
집에서 프리랜서로 학습 참고서, 학습지, 교과서용 컷 그리는 작업을 합니다.

사용하는 맥킨토시는 G4 모델인데, 브라운관 모니터의 수명이 거의 다 된 듯하여 이번에 바꾸려고 합니다.
그런데 맥 전용 모니터는 너무 비싸서 엄두가 나질 않네요.
20~23인치 정도의 일반 LCD/LED 모니터 중에서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에 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좀 추천 부탁 드립니다.

참고로, 인터넷에서 뒤져 보니까 일반 22~23인치 모니터 중 다음 3가지가 괜찮다고 하는데 어떤지요?

1. 삼성 SyncMaster 2380
2. HP LP2475w(S-IPS패널)
3. Dell 2209WA 22형(IPS - In Plane Switching 패널)

며칠 전에 하이마트에서 직원이 괜찮다고 해서 삼성 23인치 모니터(모델명은 잘 모릅니다. ㅠㅠ) 샀다가 해상도 조정이 안되서 반품했는데요.

일반 20~23인치 모니터를 맥에 연결할 때에는 다른 장치가 필요한지요?

====================================================================

곁가지 질문입니다.
위의 모니터를 구입하게 되면 PC와 모니터를 공동으로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PC는 구입한 지 2년 반 정도 된 조립 PC입니다.
이때 필요한 장비는 무엇인지요?


경제 사정도 생각해야 하고, 초보자라 잘 모르는데 양해 바랍니다.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uthor

Lv.1 1 이근표  실버
270 (13.5%)

파랑

Comments

다른 장치가 필요한건 아니고요.

G4기종중에 MDD기종(재시동 버튼 없는 기종)이하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그래픽 카드에 사양이 낮아서 22" 이상에 모니터는 해상도 지원이 안되서 사용이 안될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형G4라면 인지가 작은 모니터를 사용해야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HP모니터나 에이조 모니터가 좋긴 합니다만 정확한 맥기종을 알아야 모니터를 고를수 있습니다.

맥기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본인 기종이 어느정도 수준이 되는제품인지 알수 있습니다.

G4 MDD 기종은 24"까지 가능하고요.

시디룸에 버튼이 없는 G4 퀵실버(회색)이상급은 되어야 모니터 호환성이 좋습니다.

http://www.everymac.com/systems/apple/powermac_g4/index-powermac-g4.html
=====================
맥A/S,맥구입 또는 인텔맥에 윈도우XP 설치가 필요하시면 위에 (베스트맥-A/S,판매)아이디를 클릭하고 자기소개를 참고해 주세요.
1 이근표
네, 좋은 답변 감사 드립니다.
제 G4의 기종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해 봐야 하는군요.
6 Ezzys
참고로 IPS패널은 기존 TN페널에 비해서 광시야각이 넓다던지 색이 밝다는 등 장점이 있긴한데요 문제는 여름에 에어콘 없는방에서는 열이 장난 아닙니다. 색상도 좀 밝게 나와서요..작업용으로 스실라면 TN패널이 날거예요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